50대 추천 상해특약
상해 보험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나이가 들수록 보장 범위에 따라 혜택을 받을수도 있고, 받을수 없는경우도 발생합니다. 50세 이상의 개인의 경우 특정 유형의 사고 보험 특별 계약은 특정 위험에 대한 취약성이 높아져 청구율이 더 높습니다. 제가 대학병원과 종합병원에 보상청구팀으로 근무할때 청구율이 높은 상해특약 담보를 공개합니다. 이 연령대에 가장 관련성이 높은 보장에 초점을 맞춰 약 3만원내외로 추천드립니다.
◎ 나에게 유리한 상해보험 특약
1. 상해후유장해 3%이상 :상해로 손가락 일부분이 절단된 경우에도 후유증 장애로 보험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절단이 많이 절단이 안되어도, 후유증으로 타 보험사에 중복으로 가입했을경우, 몇천만원을 받을수 있는 특약입니다.
특약보험료 : 1만원 내외입니다.>>나이가 젊은분일때는 5억정도 넣기를 권장합니다. 참고로 저의 딸이 5억 특약가입.
나이가 많으신분은 위험성이 높아 금액이 적습니다. 하지만, 보험사가 간혹 금액을 높이 주는경우가 있기에,
여러 보험사 비교 많이 주는곳을 권장합니다.
2. 골절진단금 : 50세 이상부터 상해로 가장많이 청구 하는 상해 특약1순위
나이가 들수록 골밀도가 약해지기 때문에 낙상이나 경미한 사고로 인한 골절 위험이 높아집니다.
사고로 인한 입원: 나이가 들수록 부상에 대한 회복 시간이 길어지는 경우가 많아 병원에 더 많이 입원해야 합니다.
통계에 따르면 골절 관련 청구 및 _입원 혜택_은 50세 이후 지급률이 가장 높습니다.
3. 깁스비 : 금액은 적지만, 골절진단으로 통으로 깁스를 했을시, 추가로 금액을 청구할수 있습니다.
4. 상해수술비 : 골절로 수술을 한경우와, 경미한 상처가 찢어져서 상처를 꿰매는 경우에도 수술비를 청구할수 있습니다.
5. 5대골절진단비 및 5대골절 수술비
혹시 미끄러져서 뒤로 엉덩방아를 찧는 경우가 많이 발생을 합니다. 엉덩이 뼈에 금이 가는 경우가 나이가 들면,
많이 발생합니다. 병원가면 살짝 실금만 있다고 말씀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말은 실금도 골절에 해당이 됩니다.
이럴땐, 골절진단비와 5대골절진단비를 동시에 받을수 있습니다. 타회사에 같은 특약이 있다면 중복으로 받을수 있습
니다.
상해사망 : 이 특약은 자식들을 위해서 넣는분이 찾으시는 특약입니다. 5억미만 추천합니다. 병원에서 근무한 입장에서 는 왠만하지 않는 이상, 부상치료 위주이고 , 죽지는 않습니다. >>>처해있는 생활환경마다 다를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 니다.
보상사례
- 농사일 하시는분인데, 낫으로 일하다가 잘못해서 손가락이 약간 찢어져 피가 나면서 오셧는데, 몇바늘 꿰매었는데, 실손보험만 청구하러 오셧더라구요. 보험내역을 조회후 보니 상해수술비가 있어서, 청구해 드렸습니다. 얼마청구해 드렸을까요? 200만원 청구해 드렸더니, 환자가 놀래서, 저보고 거짓말이라고 하였습니다.
몇일뒤 보험금이 지급됬다고 안내 드리니까, 거짓말 하지 말라고 안믿으셧습니다. 다시 한번 통장 확인해 보시길 권유드 렸습니다. 그 다음날 찾아 오셔서, 정말 고맙다고, 빵이랑, 우유와 쌀 20키로를 가지고 오셧습니다.
- 동네 치킨집하시는 분인데, 주방바닥에 기름기가 많아 미끄러져 넘어지셧는데, 하루 자고 나니까 엉덩이가 아프다고 해 서, 병원에 가서, CT를 찍었는데, 금이 갔다고 진단을 받았습니다. 이분같은 경우, 그냥 아무렇지 않게 계속 일을 하고 계셧 습니다. 이분은 제가 예전에 주방에 있으면, 다치는 위험이 많이 발생된다고, 아는분에게 이 특약을 꼭 넣어라고 말씀 드렸고, 이로 인해 보험금을 청구를 해드린적이 있습니다. 골절진단비 50만원, 5대골절진단비 200만원, 합산 250만원 받으셧던 기억이 납니다. 전 한달간 공짜로 치킨을 맘껏 먹었던 적이 있었답니다.
※보험은 생각지도 못한 사고가 발생했을때 도와주는 우산같은 존재인것을 다시 한번 느꼇습니다. ※
결론
상해보험은 특약이 30개보다 더 많이 있습니다. 이중 나에게 유리한걸 중복으로 넣으신분이 훨씬 나에게 득이된다는 것을 강조드립니다. 왜냐하면, 나이가 들면, 뼈는 약해지기 마련이고, 병원가면 골절된 환자분 많이 보시게 될것이기 때문입니다. 사무직군에 근무하시는 분은 한개정도 3만원 내외로 추천드리고, 외부에 근무하시는 건설업에 특히 종사하시는 분은
상해보험을 2개정도 합산 5만원내외로 추천드립니다. 위 담보위주로 중복으로 가입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상해 입원비는 금액이 하루 몇만원은 나오지만, 한 특약금액이 만원정도가 올라갑니다. 외부에 근무하시는 분에게만 추천드립니다. 보험은 많이 넣으시는것보다 자기형편에 맞게 알차게 넣는분이 진정한 승자라고 생각합니다. 절대로 영업잘하는 분보다, 보험특약을 전문적으로 공부하신분에게 가입하는게 더 이익이 된다는것을 병원에서 보상청구팀으로 근무하면서 느꼇답니다.
※ 골절이나 수술시 청구 서류
1. 해당 보험사 보험청구서
2. 진단서
3. 초진기록지(상해 코드가 되어 있는지 꼭 확인. 참고로 상해코드는 "S"로 시작됩니다.
4. 수술기록지(수술했을시)
5. 골절로 깁스 했을시(진단서에 통깁스 처리했다고 의사선생님께 요청 기입되어 있으면 청구가능)
※ 실손보험 있을시 동시에 청구가능.
1. 진료비영수증
2. 진료비세부내역서
3. 초진기록지
4. 진단서
5.병원 입원시(입퇴원 확인서)